본문 바로가기

UMPC/에버런

[에버런 리뷰] 편의성 - 손안에 PC (핸드스트랩, 그립, 거치)

에버런은 모바일에 촛점을 맞춘 기기입니다. 이번에는 모바일 기기로써 중요한 그립과 핸드스트랩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또한 스타일러스를 이용한 거치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1. 핸드스트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트랩의 끝이 금속으로 되어 있는데 파우치 안에서 본체에 스크레치를 내지않을지 약간 걱정이 됩니다.
스트랩은 배가 정면에서 봤을때 왼쪽 아래 부분에 위치해있습니다. 세로 모드와 가로 모드 둘다를 고려해서는 이 위치 밖에 있을 곳이 없는데,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좀더 살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가에는 핸드스트랩이 오른쪽이라 터치펜을 사용할 수가 없다는 문제가 있었지만 스트랩의 그립은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만 이런식으로 잡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잡을경우 조금의 유격도 없이 안정되게 베가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버런의경우 가로 모드시 스트랩을 느슨하게 사용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건 저만의 문제일수도 있는데, 기기값이 값이니만큼 느슨하면 좀 불안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로 모드시의 모습입니다. 스트랩 사용시 에버런의 허리를 잡을수 밖에 없고 키보드 근처에는 얼씬도 할수 없습니다. 더 나은 활용을 위해 스트랩 길이를 더 늘릴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2. 그립

가로 그립은 특별히 문제될 부분이 없고, 세로 그립을 살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세로 모드시 파지 모습인데, 사진에서 보듯이 엄지손을 제외한 모든 손은 버튼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키보드 왼쪽에 특수키 들이 있지만 사용하기 힘든 위치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특수키를 누르기 위해선 왼손을 본체에서 떼야하고 그러면 그립이 불안해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키보드 제일 하단의 키를 누를 경우에도 위치도 누르기 어려운 위치일 뿐만 아니라 마찬가지로 그립도 불안해지는 경향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현재 KeyTweak 프로그램을 이용해 shitf키는 win키로 그리고 Cap키와 win키는 shift 키로 변경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글자입력 속도 가 훨씬 향상 되었습니다.더불어 shift를 누를때 왼손을 떼지않아 그립도 상당히 안정 되었습니다.


3. 거치

베가의 경우 가죽 파우치를 이용해야만 거치가 가능했고, 좀더 저렴하게 자작 하시는분들도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버런은 스타일러스를 이용해 거치할 수 있도록 뒷면에 홀이 있습니다. 이 홀에 스타일러스를 끼우면 에버런을 세울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스타일러스가 꽤 길고 플라스틱 재질에 미끄럽다보니 미끄러운 바닥에 세울 경우 좀 불안한 상태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라온에서는 스타일러스를 두개 제공한다고 했습니다. 짧은 것, 즉 전에 베가에 사용하던 스타일러스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짧은 스타일러스를 사용하면 미끄러운 곳에서도 안정된 자세로 거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짧은 스타일러스는 에버런에 내장이 되지 않아 별로도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습니다. 저라면 단지 거치를 위해 짧은 스타일러스를 챙기는 불편을 감수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몇가지 해결 방안을 제시해 보겠습니다.

1. 긴 스타일러스를 짧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긴 스타일러스의 경우 필요 이상으로 너무 길다고 생각합니다.(외국인의 경우는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 남는 부분을 좀 줄이면 안정되게 거치 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 됍니다.

2. 스타일러스의 양 끝부분을 고무로 처리한다.
   바닥과 에버런과 접촉하는 양 끝부분을 고무로 처리하여 미끄럼을 방지하는게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3. 에버런과 스타일러스의 결합부분에 홈을 만든다.
   에버런과 스타일러스가 분리되지 않으면 넘어지지 않을겁니다. 나사 산이나, 십자 드라이버 모양의 홈이나, 세로 홈 등을 사용하면 결합력을 확실히 높일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스타일러스가 플라스틱이라 파손 가능성을 염두해야 할거 같습니다.

4. 스타일러스 끝부분을 좀더 가늘게 만든다.
   베가의 스타일러스를 보면 끝부분이 에버런의 스타일러스보다 가는데, 에버런의 스타일러스도 가늘게 하면 더 깊이 들어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정발에서는 기본 스타일러스로 거치가 가능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