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MPC/에버런

[에버런 리뷰] 편의성 - 더욱 완벽해진 외장하드 기능 (외장하드)

베가를 처음 샀을때 외장 하드로 연결 가능하다라는 예기를 처음 듣고 "정말 기발 하다" 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물론 pmp나 divx, mp3 계열에서는 당연한 거였지만, PC계열에서는 처음보는 기능이었습니다. pda쪽도 제가 아는 기기중에는 없는데 최근 기종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유용한 기능임에도 불구하고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었는데, 에버런에서 어떻게 개선 되었는지, 또 추가된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편리하다
베가는 외장 하드로 연결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최대 절전모드나 대기모드 종료 상태에서 연결할 경우 복사한 파일이 보이지 않거나 무한 체크디스크가 실행되는 현상이 발견 되었습니다. 이런 실수를 하지않기 위해 사용자들은 포스트잇으로 표시를 한다거나, 윈도우를 부팅하여 정상 종료시키는 일을 외장하드 연결시 마다 반복해야만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버런은 일차적으로 최대 절전 모드나 대기모드 상태를 전원 LED 확인(붉은색)으로 가능하고 원천적으로는 외장하드로 연결을 하여도 연결이 않되도록 막혀 있습니다.(외장하드로 인식하지 않습니다.) 이제 사용자들은 더이상 머리 아픈 종료모드의 고민에서 해방된 것입니다. 대기모드 전력소모량 감소와 더불어 대기모드의 활용성도 높아졌고요.

테스트하다보니 몇가지 문제 점이 발결 되었는데, 대기모드 상태에서 USB 연결시 이상 없이 외장하드로 연결 되지않았습니다. 그러나 이 상태에서 전원스위치를 누르니 부팅이 되고 마우스는 움직이나 클릭지 되지않고 다시 전원 버튼을 누르니 블루스크린이 떠버렸습니다.
USB 하드로 연결상태에서 전원이 켜지지 않도록 조치가 필요합니다.


2. 안전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M에 보면 에버런에 새로운 기능이 생겼는데, 바로 HDD Lock 기능 입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에버런에 담아 다니다 보면, 에버런을 분실할 수도 있고, 윈도우야 암호를 걸면 상관 없지만 외장 하드로 연결하여 데이터를 꺼내갈 수도 있습니다. 이때 바로 HDD Lock 기능을 사용하면 외장 하드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여, 외장 하드로 연결하려 해도 하드의 내용을 볼수가 없게 됩니다.
따라서 안전한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여 업무상 중요한 자료들도 안심하고 가지고 다닐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