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네트워크

USB 공유와 인터넷공유를 한번에 - i-rocks Data Link Adapter

PC와 PC간에 파일을 복사할때 어떤 방법을 이용하시나요?
네트웍공유?, 메신저로 전송?, FTP 서버?, WEB 서버?

베가나 에버런 같은경우 자체적으로 외장하드로 인식되기 때문에 상당히 편합니다.
하지만 전원을 꺼야 한다는 것이 약간의 번거로움을 주고,
데스크탑과 노트북의 경우는 네트워크 공유가 편하지만 가끔 설정하기 불편하거나 공유기가 필요하다던지 하는 귀차니즘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지금 소개할 제품은 i-rocks 에서 나온 Data Link Adapter라는 제품입니다.

Data Link Adapter

이 제품은 USB 포트를 가지고 있는 두 PC간에 파일 전송을 가능하게하는 제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 포장을 보면 썰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용물은 돌돌이 USB연장 케이블과 아답터 제품 그리고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돌돌이 케이블의 한쪽은 미니 USB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니 포트 쪽을 아답터에 꽂으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결하는 방향은 아답터 쪽이나 케이블 쪽 아무곳이나 연결해도 같은 동작을 합니다.
한쪽을 연결하면 아답터에 연결한 쪽의 LED가 깜빡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대쪽을 마져 베가에 연결하였습니다. 두개의 LED가 모두 깜빡입니다.
연결이 완료됨과 동시에 자동으로 인식하여 설치되고 파일 전송용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과정은 필요치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행된 파일 공유 프로그램입니다.
위 아래로 구분되어 상단에는 반대쪽에 연결된 PC의 파일 목록이 보이고, 하단에는 현재PC의 파일 목록이 보입니다.
이제 파일을 마음대로 복사하면 됩니다.

USB 2.0을 지원하는데 실제 파일 복사를 해본 결과 영화한장(670MB)을 옮기는데 63초 정도 걸렸습니다. 약 10MBps정도 나왔는데 USB 2.0의 속도인 60MBps에는 못미치는 속도가 나왔습니다.

또한 한쪽 PC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인터넷 공유하는 기능도 제공 합니다.
인터넷 공유를 할때에는 파일 공유 프로그램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간단하게 파일 복사할 경우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없고 연결만 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니 이만큼 편한 공유 케이블은 없을듯합니다.

이 아답터는 비스타도 지원한다고 합니다.